기업 회원 신규 가입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U+IoT Partners 사이트(이하 ‘IoT 포탈’)의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파트너’는 '회사'의 이동통신을 이용하거나 이용하고자 하는 하드웨어 제조사, 소프트웨어 개발사,
         이동통신 고객사를 말합니다.
     2. ‘이동통신’은 5G NR(New Radio), 4G LTE(Long Term Evolution), LPWA(Low Power Wide Area) 기술의
         무선 통신 회선을 말합니다.
     3. ‘IoT 포탈’은 ‘파트너’의 정보 취득 편의를 위해 회사의 이동통신 관련 제품 정보 및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https://iotportal.uplus.co.kr/)를 말합니다.
     4. ‘서비스’는 무선 통신 모듈 및 디바이스 정보 제공, 시험번호 지원, 맞춤형 요금제 시뮬레이션,
         개발 및 인증 프로세스 안내, Q&A 커뮤니티 등 ‘IoT 포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이용자’는 ‘IoT 포탈’을 이용하는 ‘기업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6. ‘기업회원’은 ‘IoT 포탈’의 기업회원으로 가입한 자로, 게시판 서비스(Q&A 커뮤니티),
         시험번호 신청 등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7. ‘비회원’은 ‘IoT 포탈’의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8. ‘관리자’는 ‘IoT 포탈’의 정보 관리와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IoT 포탈'의 초기화면(이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IoT 포탈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최소 적용일자 15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 변경을 고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이용자’는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정기적으로 ‘IoT 포탈’을 방문하여 약관 및 서비스 관련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본 조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IoT 포탈’에 게시된 정보와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IoT 포탈’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이용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2장 기업회원 가입

제5조(기업회원 가입신청)
 ① ‘IoT 포탈’의 ‘기업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소프트웨어 등 테스트번호 서비스, 게시판 Q&A 서비스
     (이하 ‘기업회원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IoT 포탈’의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IoT 포탈’에서
     ‘기업회원’ 가입신청을 합니다.

제6조(기업회원 가입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기업회원’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기업회원’ 가입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청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4. 서비스 중지기록 또는 부정한 이용 기록이 있는 자가 신청한 경우
     5. 미성년자의 경우
     6.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제공

제7조(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인증한 무선 통신 모듈 및 디바이스 제품 정보 제공, 검색, 비교
     2. 이용하고자 하는 통신 기술과 조건에 적합한 요금제 정보 제공
     3. 제품 개발 시 필요한 시험번호 신청 서비스 제공
     4.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연동 및 기술 지원
     5. 회사의 개발 및 품질인증 프로세스 안내
     6. 분야별 전문 업체 소개
     7. 파트너간 Q&A 커뮤니티 활동 지원
     8. 회사의 사업담당자 연결, 공지사항, 온라인 상담

제8조(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IoT 포탈'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시간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IoT 포탈’에
     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 기간과 중지)
 ① ‘기업회원’의 ‘기업회원 서비스’ 이용기간은 ‘기업회원’을 신청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이 있는 날부터
     ‘기업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 시 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업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2. ‘기업회원’ 가입 후 1년 동안 ‘기업회원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3. 기타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후 통지할 수
      있으며,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IoT 포탈’ 게시로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가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IoT 포탈’ 등에 사전 공지하고, 전화, Fax, E-mail, 방문, 우편 등을 통해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종료)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기타 경영상의 판단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예정일 60일전까지 이용자에게 알리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신속히 장애를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고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기업회원’ 가입신청 또는 가입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 이용
     4. 본 약관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반하는 내용
     5. 다른 사람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6.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7.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 링크하는 행위
     8.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제반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제5장 기업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지

제13조(기업회원의 탈퇴)
 ① ‘기업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업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1. ‘기업회원’은 언제든지 ‘IoT 포탈’에서 ‘기업회원’ 탈퇴를 통해 ‘기업회원’의 가입상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업회원’의 탈퇴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기업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져야 하며,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지원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업회원’ 자격을 직권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기업회원’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기업회원’ 자격을 직권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나) 제12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다) 장기 미접속으로 ‘기업회원’의 개인정보 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라) 기타 ‘회사’의 정책 변경 등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직권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전화, SMS,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③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업회원’의 가입상태가 해지되는 경우 이용자의 ‘기업회원’의 재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기업회원’의 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기업회원’의 가입상태가 해지된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지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본인이 직접 창구접수, 전화, 우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를 신청하여야
        하며, 해지 희망일 전까지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나. ‘이용자’가 제6조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다. ‘이용자’가 제12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화, Fax, 우편, SMS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③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용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15조(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이용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에 관한 조항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손해배상의 청구)
‘이용자’가 ‘회사’에게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경우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 등을 기재한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17조(회사의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보내용의 오류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5.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6. ‘이용자’가 생성한 데이터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법 사항이나 개인간의 분쟁이 있을 경우
     7. ‘회사’의 공식 사이트가 아닌 외부 홈페이지 또는 자료의 링크를 클릭하여 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제7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8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IoT 포탈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④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등 사고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제8장 기타

제20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기업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기업회원’ 등록정보를 확인하여 전화, 문자, 이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IoT 포탈’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양도금지)
‘기업회원’은 ‘기업회원’ 권한 및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기업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준거법)
 ① 본 약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회사는 IoT 포털의 기업회원 가입 및 기업회원 서비스 제공, 민원 처리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① 수집 항목: 아이디(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성명, 이동전화번호, 근무지 주소, 명함, 소속 회사 또는 단체 정보(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법인의 경우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② 수집 및 이용 목적: 기업회원 가입 처리, 기업회원 식별, 기업회원 서비스 제공 등 IoT 포탈 서비스 제공, 이용자 및 기업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공지사항 전달, 기업회원 의사 확인, 각종 민원 처리 등

③ 보유 및 이용 기간: IoT 포탈 기업회원 가입 시 보유 및 이용하고 탈퇴 시 폐기합니다.

단, 소송이나 분쟁 등의 특정한 이유가 있을 때에는 이의 해결시점까지 보유하며,

해당 법령 규정에 의거하여 보존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보관합니다.



■ 동의 거부권 및 미동의에 대한 불이익 안내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대한 거부권이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으면 기업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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